AI 활용을 위한 필수 기술, AI-Ready Data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일 엄청난 양의 문서가 생성되는 현실 속에서, 대부분의 조직들은 파일 서버나, NAS, 문서중앙화 등을 도입해 데이터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ROT 데이터의 현황 파악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비정형 데이터를 감당하는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로컬 저장 통제를 활용해 특정 공간에 문서들을 모두 모아놓고 관리하기 시작했지만, 퍼포먼스 이슈는 해결하기 어려웠고, 예외 상황에 따라 중앙 서버를 벗어난 파일들에 대해서는 더 이상 추적 및 관리하기가 불가능했습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한 Wrapsody Drive는 생성형 AI 시대의 문서 관리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NAS, 파일 서버 등 공유 폴더와 같은 방식으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업무 방식을 바꾸지 않고도 문서 관리를 혁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Wrapsody Drive에 문서를 저장하거나 복사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암호화가 적용돼 보안성을 유지합니다. 이후 해당 중앙 서버를 벗어나도 위치와 관계없이 추적 및 관리가 가능하며, 최신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됩니다.
우리 조직의 문서 관리 현황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면, Wrapsody Drive를 만나 보세요!
Fasoo가 제안하는 <콘텐츠 관리 체크 리스트>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