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기술 유출 대비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을 위한 전방위적인 솔루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이제는 IT기업이 아닌 대부분의 기업 및 기관들이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잘 관리되고 있는 여러 정보보안 영역과는 달리 사내 중요 핵심 자산인 소스코드 보안 의식이나 관리는 여전히 취약한 편이며, 많은 기업이 이에 알고도 대응을 못하고 있거나,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스코드 유출은 그 자체로 조직이 투자한 핵심 기술 및 노하우 정보가 한순간에 사라지는 결과를 낳기에 안전한 보호가 필요하지만,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관련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 종류가 다양해 일괄적인 보안 적용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의 망분리/경계 기반 보안 설정만으로는 외부로부터의 사이버 공격뿐만 아니라 인가된 내부 사용자의 코드 유출 등의 다양한 변수에 대비하기 힘들다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모든 예외 상황들을 고려한 안전한 보안을 위해, 소스코드 암호화 역시 코드 그 자체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스코드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법은 개발자의 개인 PC부터 시작해, 소스코드 작업의 전 주기에 걸쳐 암호화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Fasoo의 소스코드 DRM은 개발 단계부터 형상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합니다.
개발 언어와 편집기, 컴파일러 등 작업 환경에서 모든 소스코드를 자동 암호화하며, 다양한 형상관리 솔루션과 연동돼 유통 과정에서도 암호화를 유지합니다. 속도 저하 또한 최소화해 개발 업무에 불편함 없는 보안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업의 중요 자산, 소스코드 보안의 A to Z
소스코드의 자동 암호화
개발자의 작업 PC를 비롯해 소스코드 관련 모든 프로그램 및 애플리케이션에 보안을 적용해, 암호화를 유지한 상태로 개발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생산성과 보안성,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사용자/그룹 별 소스코드 접근 권한의 차등적인 부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업데이트 시에도 간편한 등록 프로세스를 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암호화된 소스코드 완벽 추적 및 관리
암호화된 소스코드의 세부 사용 내역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소스코드 추적 및 파악이 가능하며, 다양한 예외 정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